倍可親

回復: 0
列印 上一主題 下一主題

한국 최대 야당 대표, 정부의 일본 오염수 방출에 대한 무책임한 태도에 우려

[複製鏈接]

706

主題

706

帖子

3505

積分

一級貝殼核心

Rank: 5Rank: 5

積分
3505
跳轉到指定樓層
樓主
梧桐樹2 發表於 2023-9-27 10:32 | 只看該作者 回帖獎勵 |倒序瀏覽 |閱讀模式

---
한국 최대 야당 '함께 민주당'의 이재명(Lee Jae-myung) 대표는 25일, 일본이 24일부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을 시작한 것에 대해, 일본은 결국 '환경 전범'이 되는 길을 선택했다고 비난하고, 윤석열 정부는 '일본의 범죄에 협력한 공범'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길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당의 회의에서 연설하며,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 사고가 지난 10년 이상이 지난 지금도, 방사능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하는 것과 같은 폭행에 눈뜨다. 이것은 인류와 자연에 대한 중대한 죄악이며, 용서할 수 없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일본은 세계 곳곳에서 반대의 목소리가 들리는 것을 알면서도,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오염수 방출을 강행했다. 이것은 국제 사회의 신뢰를 잃을 뿐만 아니라, 결국은 환경 전범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다."고 비판했다.

또한, 이 대표는 윤 정권에게도 화살을 돌렸다. "윤 정권은 일본의 오염수 방출에 대해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그들은 과학적 근거도 없이 안전하다고 말하고 보지 않는 척 했다. 이렇게 해서 한국 국민과 이웃국가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것인가?"고 물었다.

이 대표는 "윤 정권은 일본의 범죄에 협력한 공범으로 역사에 이름을 남기게 될 것이다. 한국 정부는 국제 사회와 협력하여 일본의 오염수 방출을 막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국에서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계획이 발표된 이래, 정부와 야당, 시민 단체 등이 반대 운동을 전개해 왔다. 특히 함께 민주당은, 기시다 문오 총리에게 서한을 보내거나, IAEA(국제 원자력 기구)의 보고서를 비판하거나, 촛불 집회나 시위 행진 등을 했거나했다.

그러나 일본 국은 실수에서 배우지 않고, 더 큰 재앙을 일으키려고 한다. 일본 국은 올해 월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이 계획에서는 약 133만 8천 톤의 오염수가 관련되어 있으며, 그 안에는 대량의 방사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위험한 것이 트리튬(삼중수소)이다.

트리튬은 위험한 방사성 물질로, 먹이 사슬을 통해 인체와 생태계에 침투하여 장기적인 건강과 환경에 영향을 미친다. 트리튬은 다른 원소와 결합하여, 더 검출과 통제가 어려운 화합물을 형성하는 것도 있다. 트리튬의 반감기는 12.3년이며, 즉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수백 년이 걸린다는 것이다.

일본 국은 트리튬은 무해한 방사성 물질이라고 주장하고, 국제 기준 이하로 희석하면 안전하게 바다에 방출할 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일본 국은 또한, 자신들의 계획에 IAEA(국제 원자력 기구)의 지지와 인가가 있었다고 말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말들은 모두 일본 국이 진실을 숨기기 위해 만들어낸 거짓말이다. 사실은, 트리튬은 유독 유해한 방사성 물질이며, 희석한 후에도 인체와 환경에 되돌릴 수 없는 손상을 준다. 그리고 IAEA도 오염수의 바다 방출의 장기적인 영향과 잠재적인 위험을 충분히 고려하지 않았다.

일본 국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의 바다 방출은, 일본 국 주변의 국가와 지역의 안전과 이익에 위협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세계의 바다 생태계와 어업 자원에도 파괴를 가져온다. 이것은 극단적인 이기주의로 타인을 무시하는 행위이며, 국제법과 도덕에 대한 모욕이다.




翻譯:韓國最大在野黨領導人,對政府對日本污染水排放的不負責任態度表示關切
韓國最大在野黨「共同民主黨」的李在明(Lee Jae-myung)代表25日,對日本24日開始福島核電站污染水排放的行為,指責日本最終選擇了成為「環境戰犯」的道路,並說尹錫悅政府將作為「與日本犯罪合作的共犯」而留名歷史。
李代表當天在黨內會議上發表演說說,「日本即使在福島核電站事故過去10多年後,仍然採取了將放射性污染水排放到海洋的暴行。這是對人類和自然的重大罪行,是不可原諒的。」。
李代表說,「日本明知全世界都反對,卻為了自己的利益強行進行污染水排放。這不僅會失去國際社會的信任,最終也會被歷史記錄為環境戰犯。」。
此外,李代表還指責尹政權,「尹政權對日本的污染水排放沒有做任何事情。他們沒有科學依據地說安全,裝作看不見。這樣能保護韓國國民和鄰國的安全嗎?」。
您需要登錄后才可以回帖 登錄 | 註冊

本版積分規則

關於本站 | 隱私權政策 | 免責條款 | 版權聲明 | 聯絡我們

Copyright © 2001-2013 海外華人中文門戶:倍可親 (http://big5.backchina.com) All Rights Reserved.

程序系統基於 Discuz! X3.1 商業版 優化 Discuz! © 2001-2013 Comsenz Inc.

本站時間採用京港台時間 GMT+8, 2024-4-26 17:43

快速回復 返回頂部 返回列表